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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애드센스 수익 중에서 대한민국 유입비율이 대부분입니다. 접속 경로로 치면 

  • 구글 > 네이버 > 다음 > 기타 (구글 최적화)
  • 네이버 > 구글 > 다음 > 기타(네이버 최적화)
  • 다음 > 구글, 네이버, 기타 (초기, 다음 최적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어떤 유형이든 상관없이 대부분 구글 서치콘솔은 많이 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구글 서치 콘솔 이용 도중 도통 모르는 단어로 사용자를 혼란케 하는 말들이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무심코 넘기다 보니 가끔은 빨간색으로 가끔은 회색글씨로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 발만 동공 구르다가 다음 기회로 넘기곤 합니다. 

 

첫 번째로 접하는 문제는 " [구글서치콘솔]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감지됨" 이었는데요,

 

[구글서치콘솔]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감지됨

티스토리 또는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수입을 늘리기 위한 과정 중 하나는 구글 서치 콘솔이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과 색인 등록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아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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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내용은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ontentS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

    구글서치콘솔에서  '색인생성>페이지'항목'에 들어가면  색인이 생성된 게시글과 생성되지 않은 게시글의 개수를 가시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색인 생성이 중요한 이유

    [구글 서치 콘솔] 색인 등록 꼭 해야 하나? 궁금한 분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검색 유입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서치콘솔을 하지 않더라도 블로그 운영은 가능하겠지만 세계 1위 검색엔진으로부터의 검색유입이 0이 될테니 서치콘솔은 필수불가결한 요소임에 틀림 없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색인 등록 꼭 해야 하나?

    구글 애드센스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각각의 검색 포털에 검색 등록을 하였을 텐데요, 아직 검색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이 있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검색등록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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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

     

    아래에 작은 글씨를 보면 다음과 같은 글이 나와 있습니다.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는 Google에 게시할 수 없습니다.

     

    즉, 색인이 되어있지 않은 게시글은 Google에서 검색이 불가능하다는 말로 해석이 됩니다. 이 내용을 확인해보고픈 분들은 다음의 절차를 따라해 보세요.

    • 내 블로그의 제목을 통째로 복사
    • Google 검색 창에 붙여넣기
    • 검색 노출 확인

     

    내 블로그의 제목을 통째로 복사
Google 검색 창에 붙여넣기
검색 노출 확인
    색인 여부를 직접 확인하려면 제목을 통째로 복사해서 검색창에 입력해 보세요.

     

    만약, 색인이 되어있다면 그 게시글이 검색될 것이고, 색인이 되지 않았다면 비슷한 다른 글이 검색될 것입니다. 

     

     


     

     

    서치콘솔의  '색인생성>페이지'  그 아래 항목을 보면 다음과 같은 회색 글씨가 보일 텐데요,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는 Google에 게시할 수 없습니다.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이유, 이유를 한 번 확인해보세요.

     

     

    페이지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이유는 다음과 같이 제시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항목이 적을 수도 있고 더 많을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별로 나오는 개수가 다릅니다.)

    •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 리디렉션이 포함된 페이지
    • 사용자가 선택한 표준이 없는 중복 페이지
    •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 다른 4xx문제로 인해 차단됨
    • 크롤링됨 -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 찾을 수 없음(404)
    • 액서그 금지(403)로 인해 차단됨

     

    그 중에서 오늘은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이 페이지는 다른 페이지의 대체로 표시됩니다(예: 데스크톱 표준이 있는 AMP 페이지, 데스크톱 표준의 모바일 버전 또는 모바일 표준의 데스크톱 버전). 이 페이지는 색인이 생성된 표준 페이지로 올바르게 연결되므로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Search Console에서는 대체 언어 페이지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구글은 데이터의 제왕 답게 짧고 간결하게 내용을 함축하고 있는데요,

     

    표준 / 태그 / 대체페이지
    • 표준 (URL)
    • 대체 페이지
    • 태그

    세 단어의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태그라는 말은 주변에서 자주 사용하는 말이라 따로 설명이 필요 없겠지만 표준과 대체페이지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용어는 표준

    표준 URL 이란?

    표준 URL은 Google이 사이트의 중복된 페이지 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간주하는 페이지의 URL을 말합니다.

    동일한 페이지의 URL이 여러 개 있는 경우(모바일용 접속 주소, PC용 접속 주소 등) Google은 하나를 표준 URL로 선택합니다. (예:https://easyball.tistory.com/1 , https://easyball.tistory.com/m/1

     

     

    두 번째 용어는 대체페이지

    대체 URL이란?

    Google은 특정 기기(AMP 페이지, 데스크톱 브라우저, 모바일 브라우저)에 적합하거나 동일한 페이지의 번역으로 표시된 유사한 URL을 찾으면 해당 URL을 기기 유형 또는 언어에 대한 대체 URL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언어 또는 기기에 따라 대체 버전이 제공됩니다. 페이지 제작자가 hreflang 또는 rel=alternate 태그를 사용하거나사이트맵에서 페이지를 대체 페이지로 명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접속과, PC 화면, 그리고 같은 PC여도 모니터의 화면비율에 따라 다른 사이트 구성을 본 적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를 송출할 때 최적의 화면으로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URL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대체URL 입니다. 

     

    입니다. 

    결론은 사용자가 별도로 조치할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다른 색인 생성 문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용자가 선택한 표준이 없는 중복 페이지

    이 페이지는 다른 페이지와 중복되지만 중복 페이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Google에서 사용자와 다른 페이지를 표준으로 선택했기 때문에 사용자가 선택한 페이지는 Google 검색에 게재되지 않습니다. 이 URL을 검사하여 Google에서 이 페이지의 표준으로 간주하는 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서 올바른 페이지를 표준 페이지로 선택한 경우 별다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Google에서 잘못된 URL을 표준 URL로 선택했다고 생각되면 이 페이지의 표준 URL을 명시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가 Google에서 선택한 표준 페이지의 중복이 아니라고 생각되면 페이지 간에 콘텐츠가 크게 다른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중복 페이지, Google에서 사용자와 다른 표준 URL을 선택함

    이 페이지가 페이지 집합의 표준으로 표시되지만, Google에서는 다른 URL을 더 나은 표준으로 판단합니다. Google에서 이 페이지보다 표준으로 더욱 적합하다고 판단한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했습니다. 이 URL을 검사하여 Google에서 선택한 표준 URL을 확인하세요. 이 페이지가 Google에서 선택한 표준 페이지의 중복이 아니라고 생각되면 페이지 간에 콘텐츠가 크게 다른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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