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애드센스 관련한 수익이 급감하지는 않았나요?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게재 정책이 국가별로 다양화되다 보니 요구하는 부분이 많아졌는데요, 이전에 게시했던 스위스 트래픽의 동의요건에 대한 추가 알림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Adsense Notice] 스위스 트래픽에 대한 동의 요건은 무엇?

최근 구글 애드센스에 다양한 동의 요건 메일이 많이 오고 있습니다. 누구나 다 받아보았을 만한 문구인데요,   ContentS 스위스의 트래픽에 대한 새로운 동의 요건   2024년 7월 31일부터 Google

easyball.tistory.com

 

ContentS

     

    스위스에서 AFS 광고를 게재하기 위한 예정된 동의 관리 요건

    알림 메시지로는 검색용 애드센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시행 날짜

    우선 적용이 되는 시점부터 확인해 보면 2024년 7월 31일부터 새로운 동의 관리 요건이 적용됩니다. 

     

     

    2. 적용 대상

    동의 요건을 동의해야 하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검색용 애드센스,
    • 도메인용 애드센스,
    • 프로그래밍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파트너.

     

    3. AFS광고 게재 동의요건의 요구 사항:

    TCF 인증 CMP 사용

     

    TCF(Transparency and Consent Framework)와 통합된 인증된 CMP(Consent Management Platform)를 사용하여 사용자 동의를 관리해야 합니다.

     

    IVT 매개변수 구현

     

    사용자 동의가 이루어진 트래픽과 이루어지지 않은 트래픽 모두에 대해 무효 트래픽(Invalid Traffic) 전용 쿠키 및 로컬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광고만 허용한다는 의미의 ivt 매개변수를 광고 요청에 포함해야 합니다.

     

     

    4. 미준수 시 결과

    TCF 인증 CMP를 사용하지 않거나 ivt 매개변수를 포함하지 않고 스위스 트래픽에 대한 광고 요청을 보내는 경우, 검색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5. 법적 책임

    • 파트너는 온라인 광고의 쿠키 및 로컬 스토리지 사용 방식에 대한 동의를 수집하는 도구에 대해 법적 책임이 있습니다.
    • 따라서 법률 자문과 관련 규정을 고려하여 신규 매개변수를 구현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6. Google의 지원 계획

    • Google은 파트너가 새로운 요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 인증된 CMP의 전체 목록 등 자세한 내용은 관련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EA 및 영국 트래픽에 대해 이미 인증된 CMP와 협력하고 있는 경우, 해당 파트너에게 스위스 트래픽에 대해 TCF를 지원할 계획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CMP란?

    CMP는 Consent Management Platform의 약자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 및 동의 관리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CMP는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 운영자가 사용자에게 개인 정보 수집 및 처리에 대해 동의를 요청하고, 이를 관리하며, 기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특히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과 같은 엄격한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 CMP는 사용자 동의를 관리하고 개인 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함.

     

     

     

    핵심 요약

    핵심 사항
     - ivt 매개변수를 광고 요청에 포함

    미준수 시 결과


    법적 책임

    - 파트너는 동의 수집 도구에 대해 법적 책임
    - 법률 자문을 통해 신규 매개변수 구현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Google의 지원
    - 이를 통해 새로운 요건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동광고에 관련검색어] 구글 기반 문맥탐색 단위란?

    [자동광고] 관련 검색어 설정이란? - 구글 애드센스 오늘은 자동광고 검색어 설정 실험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전업으로 블로그와 유튜브를 하는 분들은 적절한 광고위치와 광고의 숫자를

    easyball.tistory.com

     

     

    [구글 추천 스니펫 최적화] 추천 스니펫에 등록되는 방법, 작동원리

    포스팅을 하는 분들의 가장 원하는 것은 구글, 네이버, 다음 검색 시 상위에 포스팅이 되는 것일 텐데요, 특히 네이버나 구글 검색 시 추천 스니펫을 자주 보게 됩니다. ContentS 추천 스니펫이란?

    easyball.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