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광고] 관련 검색어 설정이란? - 구글 애드센스
오늘은 자동광고 검색어 설정 실험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전업으로 블로그와 유튜브를 하는 분들은 적절한 광고위치와 광고의 숫자를 조절하기 좋지만 애드센스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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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검색어란 무엇인가요?
네이버의 '연관검색어' 서비스는 익히 들어보았을 텐데요, 연관검색어는 사용자의 검색의도를 파악해 적합한 검색어 제공을 통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정보 탐색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구글에서도 역시 연관검색어와 같은 관련 검색어 서비스라는 것이 있습니다.
• 관련 검색어는 페이지 콘텐츠와 관련 있는 추천 검색어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 이 기능으로 사용자는 관련된 주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검색어를 사용 설정하면 자동 광고가 조건을 충족하는 페이지에 관련 검색어 단위를 삽입합니다.
• 사용자가 관련 검색어를 클릭하면 광고와 사이트 검색 결과가 표시된 Google의 검색 환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관련검색어가 게시자에 미치는 영향
구글에서 권장하는 사항 중에는 자동광고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광고를 삽입하거나 위치를 지정하기 보다는 컨텐츠와 어울리게 자연스럽게 배치해 사용자가 임의로 삽입하는 것보다 빅테이터에 기반한 광고 삽입이 더 효율적이라고 말하고 있지요. 그래서 자동광고 기능을 켜 놓는 것이 수동 삽입을 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유리하다고 생각되는데요,
- 관련 검색어를 사용하는 게시자는 사이트 트래픽, 페이지 조회수, 광고 노출을 포함한 사이트 참여도를 높이고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관련 검색어는 사용자 데이터 대신 페이지 콘텐츠를 사용하여 관련 검색어를 제공합니다
- 애드센스가 관련성 있는 검색어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참고>
검색어와 게재위치는 시간이 지나면서 바뀔 수 있습니다.
사용 설정 후 관련 검색어가 바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 인터페이스의 변경
애드센스 자동광고의 유형을 미리 알아두시면 나의 게시글에 어떻게 광고가 삽입되는 지 알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이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오버레이 형식
- 앵커 광고, 전면 광고, 사이드 레일 광고
- 페이지의 레이아웃에 영향을 주지 않고 페이지 콘텐츠 위 게재되는 광고 - 인페이지 형식
- 배너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 페이지의 레이아웃 및 콘텐츠 양을 기준으로 페이지 영역 내에 게재되는 광고
이전에 '인페이지 광고'라고 하던 형식은 이제 '배너 광고'라고 하며, '인페이지 형식' 그룹에 포함됩니다. 게시자가 크게 유의하지 않아도 되지만 광고 설정 시 어떻게 삽입이 되는 지는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나의 게시물에 어떠한 광고와 얼마만큼의 광고가 들어갈 지 결정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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