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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자동광고 검색어 설정 실험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전업으로 블로그와 유튜브를 하는 분들은 적절한 광고위치와 광고의 숫자를 조절하기 좋지만 애드센스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에게 '자동광고'는 AI스스로 최적의 위치를 찾아주어 게시자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좋습니다. 

 

 여러분이 올리는 게시글로 이루어져 있다면 그 아래 텍스트 위주의 광고가,

먹거리 사진위주의 포스팅이었다면 그와 비슷한 밀키트, 외식업체 등의 광고가

때론 네비게이션 화면처럼 바로가기 화면을 제시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하는 자동광고를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수동광고 설정보다 AI스스로 최적의 위치를 찾아낼 수 있도록 자동광고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자동광고가 좀 더 광고매칭이 잘 되는 것 같아 잘 사용 중입니다.

 

 

자동 광고의 관련 검색어 사용 설정

자동 광고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콘텐츠에 따라 AI가 관련 광고를 송출하는데요, 새로운 실험이 진행중입니다. 그 내용은 사이트에서 조건을 충족하는 모든 페이지에 관련 검색어 환경이 추가되는 것인데요,

이 실험실의 기능은 자동 광고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사이트에서 조건을 충족하는 모든 페이지에 관련 검색어 환경을 자동으로 추가하는 실험입니다. 이 기능은 현재 영어 또는 독일어로 작성된 페이지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자동 광고의 관련 검색어 사용 설정 실험을 진행할 경우 추천 스니펫 등과 같은 사용자가 검색한 검색어와의 매칭도가 높을 수록 사용자에게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자동 광고의 관련 검색어 사용 설정
자동 광고를 사용하면 사이트에서 조건을 충족하는 모든 페이지에 관련 검색어 환경이 추가됩니다.

이 실험실 기능은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했는지에 관계없이 사이트에서 조건을 충족하는 모든 페이지에 관련 검색어 환경을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이 실험실 기능은 현재 영어 또는 독일어로 작성된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광고의 관련 검색어 사용 설정

 

하지만 대부분의 한국 사용자라면 영어 또는 독일어가 아닌 한글로 게시글이 이루어져 있어 해당이 되지 않을 것 같기는 합니다. 하지만 해외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라면 한 번 실험해 보는게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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