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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구글 애드센스에 다양한 동의 요건 메일이 많이 오고 있습니다. 누구나 다 받아보았을 만한 문구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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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위스의 트래픽에 대한 새로운 동의 요건

     

     

     


    2024년 7월 31일부터 Google 광고 제품을 사용하는 파트너는 쿠키 또는 기타 로컬 저장소의 사용(법적으로 필요한 경우) 및 광고 개인 최적화를 위한 개인 정보의 수집, 공유 및 사용에 대해 스위스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업데이트된 EU 사용자 동의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 게시자 제품을 사용하는 파트너는 EEA, 영국 및 스위스의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때 TCF와 통합되는 인증 CMP를 사용해야 합니다.

     

     

    스위스에서 광고를 보여주는 경우 스위스 사용자의 동의를 구해야 한다는 골자의 메시지인데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시한 메일의 내용을 짚어보겠습니다. 

     

     

     

     

     

    1. 사용자의 동의 필요

     

    첫 번째 이야기로는 스위스 사용자에게 동의를 받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Google은 스위스에서 광고를 보여줄 때, 사용자들이 쿠키나 다른 로컬 저장 기술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명시적으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쿠키는 사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나 휴대폰에 정보를 저장하게 해주는 작은 데이터 파일입니다. 이 정보는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파악하거나 사용자에게 맞춤 광고를 보여주는 데 사용되기에 광고 송출을 위해 동의가 필요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2. 광고 개인 최적화

     

    광고 개인 최적화

     

     

    사용자의 동의를 받아 그들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하여, 더 관련성 높고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의 주제나 관심사에 맞는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죠.

     

     

     

    3. 인증된 동의 관리 플랫폼 사용

     

     

    세 번째는 유럽 경제 지역(EEA), 영국, 스위스에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때는, TCF(Transparent Consent Framework, 투명한 동의 프레임워크)와 연동되는 특정한 동의 관리 플랫폼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보장하면서도,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 사용에 대해 통제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요약한 결론

    간단히 말해, Google과 같은 광고 회사들은 이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기 전에, 사용자로부터 명확한 동의를 받아야 하며, 이 과정을 관리하기 위해 특별한 도구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사용자의 사생활을 더 잘 보호하고, 그들의 동의를 통해 정보가 사용되는 방식을 투명하게 만들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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